[Java] 객체 / 클래스 (0)Dev/Java2022. 6. 29.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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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는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자동차, 자전거, 피자, 학과, 강의 등이 모두 객체가 될 수 있다.
이러한 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자면 TV리모컨은 색깔, 크기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볼륨키우기 줄이기 전원 끄기 켜기 같은 동작을 가진다.
객체에서는 이러한 속성과 동작을 각각 필드, 메소드라고 부른다.
그리고 이런 객체에 대한 설계도를 클래스라고 한다.
즉 클래스는 특정 종류의 객체들을 찍어내는 틀이라고도 할 수 있다.
ex) 클래스 = 와플기계, 객체 = 와플
하나의 클래스로 여러개의 객체, 즉 인스턴스를 찍어내지만 인스턴스 각각의 속성의 값은 모두 다르다.
클래스를 선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클래스 이름을 정하고 그 이름으로 소스파일을 생성한다. ex) Car.java
그리고 다음과 같이 클래스를 선언해준다.
//Car.java 파일
public class Car{
}
한 소스 파일에 여러가지의 클래스를 선언 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하나의 소스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해준다.
이렇게 하면 객체를 생성할 설계도(class)가 만들어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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